본문 바로가기

일상/반려견정보

나에게 맞는 강아지 고르기

 

 

견공 생활을 해야지 생각 하시다가. 이젠 난! 애완견을 키울꺼야!  마음 먹었을때...

정작 많은 분들이 예전 부터 키우고 싶으셨던 견종을 선택 하시는것 같습니다!


 

처음 키우는 강아지가 자신이 좋아 했던 견종이면 정말 좋은 일이죠?

하지만 사람만큼 다르고, 각 견종 마다

대표적인 장,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키워야 될 환경에 맞게 선택 하셔야 된다고 생각 합니다.

 

살아 있는 동물을 키운다는건 힘든 일이지만,, 그에 따르는 행복도 있습니다.

 

하지만 키워야 될 환경에 너무나 틀리고 예비견주님도, 그리고 강아지도 힘들게 된다면

아마 파양은 생길 수 있는 일이죠.

 

사람에게 먼저 선택 받았던 강아지가, 사람에게 먼저 다시 버림을 받는다는건 너무나 가혹한 일이라 생각 합니다.

 

해당 견종을 선택을 하기 위한 포스팅은 아닙니다.

난 어떤 품종을 키워야 되는지? 한번 범위를 좁혀보고자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일단 자신에게 맞는 견종을 고르기 위해서는 견종 그리고 신체 사이즈,대표적인 어떤 성격이 좋을까? 라는 생각을 기본적으로 가지셔야 됩니다.

 

 

 

예를 들어 아파트,다가구 주택,빌라 이렇게 이웃들과 함께 살아가야  하는 장소에서 특히 대형견을 키운다고 생각 하시는분들은 너무 힘든 일입니다. 그렇다고 못 키울것도 없겠죠? 하지만. 너무나 힘든 일입니다.

대형견들은 특히나 활동량을 요구 합니다.

그리고 중형견 중에서 활동량이 많은 아이를 선택 하셔서 아파트,빌라 밑에 층에 층간소음 이라던지, 뛰어다니는..ㅎㅎ??

아찔한 상황들이 벌어 질 수 있습니다.

 

내가 키워야 될 장소에 견종의 신체 사이즈에 대해 생각을 꼭 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성격에 대해서 한번 생각 해보셔야 하는데요 혼혈이 아닌, 순종들의 성격은 많은 분들이 경험 담이라던지, 대표적인 성격은 잘나왔기 때문에 잘 알아보셔야 됩니다.

성격을 조금 더 깊게 알고 싶다면 일단 분양 받기전 성격이 어떠한지 분양 하시는분에게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예를 들어 허스키는  있는 공간이 아니라면 더욱이 독립적인 성격이 잘 나오기 때문에 불러도 오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이기적이죠.허스키들의 서열 의식이 아닌 개들을 무시 하고, 특히 소형견들에겐 위협적일수도 있는 견종이 또한 허스키 입니다.

 

사람에겐 한없이 착하고 아부를 잘하는 견종이기도 하죠.

 

 

위에서 말씀 드렸지만 활동량에 이야기를 했는데요

예를 들어 자전거를 탄다거나, 조깅을 자주 하고, 생활 스포츠를 자주 하시는 분들이라면

함께 운동 파트너가 가능한 견종이 좋겠죠. 테이러종들이죠.

하지만 야외 활동 보다는 실내에서 활동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활동량이 높은 견종은 선택 하시는건 비추천 하고 싶습니다.

활동량 요구가 많은 아이들이 산책을 못하고 실내에서만 있다면 오히려 실내에서의 장난이 많아 진다거나, 스트레스를 받겠죠.

 

그리고 나는 과연 강아지에게 얼마만큼 시간을 사용 할 수 있는지 고려 해야 됩니다.

어떤분들은 자기의 인생의 계획중 유학도 있고,다른 곳에서 이사도 갈텐데. 무턱대고 분양 받은 후 유학을 가시고 새로운 가족을 찾아 주고 무책임하게 떠나는분들이 많습니다. 어떤분들은 착각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강아지를 가족으로 받아놓으셨고, 잘살라고 다른집에 보낸다는거 자체가 과연 책임의 의무를 다 하신건지 의심 스러운 일이죠.

강아지는 잊지 못합니다. 감수성을 가진 아이들이죠.그리고 기억을 하는 아이입니다.

자기가 살아가야 하는 곳 이기 떄문에 적응 해서 새로운 주인으로 맞아 들이지만 이전 주인은 기억속에 있을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과연 내 인생중에 시간을 얼마만큼 쓸 수 있고 신경 쓸 수 있는지 고려 해야 됩니다.

예를들어 집에서 주인이 없더라도 혼자서도 잘 기다릴수 있는 애들은 대표적으로

셰틀랜드 쉽독,골든리트리버,블러드 하운드 종이 있습니다.

하지만 견주와 떨어져 분리불안 장애가 올 수 있는 애들도 있기 때문에 이점은 아셔야 됩니다.

 

 

 

가장 큰 문제는 바로 관리 할 수 있고 살아 갈 수 있게 해줄수 있는 경제적면이겠죠.

 

살아있고, 대소변을 가리며, 씻지 않으면 냄세가 나는 개!

그렇기 때문에 관리를 해야 하기 때문에 비용은 발생 됩니다!

사료,간식 그리고 예방접종을 위해 병원! 그리고 털이 긴다거나 집에서 목욕 시키지 못한다면 애견미용샵을 통해 관리 해야 겠죠

매달 꾸준히 비용이 발생 하기 때문에 분양 받고 사랑 하고 정을 나눈다고 하더라도 경계적 비용을 부담 하지 못한다면 키우기 힘듭니다^^

 

이만 나에게 맞는 강아지 고르기 였습니다